본문 바로가기
동물

강아지가 핥는 이유 무엇일까?

by 배달곰탱이 2020. 10. 25.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강아지들이 핥는 이유를 알아 볼려고 합니다

 

1. 애정표현을 하는 경우 

 

보통 강아지가 세상에 나올때에는 

 

어미가 새끼를 핥아주는걸 보셨을 텐데

 

이왕 같이 반려인들에게 애정 표현을 하기 위해 

 

그리고 자신의 기분이 좋고 행복할 때 이를 

 

전달하기 위해 자연스럽게 나타나는 행동이 라고 합니다 ㅎㅎ

 

하지만 너무 심하게 핥을 때에는 어느정도 

제지가 필요하니 놀라지 않는 선에서 적절하게 

신호를 보내주는것도 좋은 방법이죠! 

 

 

 

출처 : 네이버 카페

 

 

 

2. 배가 고플때 & 뭔가 요구할때 !!!!!

 

자신이 필요한 것을 표현하기 위해 핥는 경우도 있는데

 

특히 손을 햝을 때가 있는데요

 

같이 놀아 달라는 일종의 스킵십일 수도 있고 간식을 달라고 하거나 손을 이용해서 

 

자신이 원하는 것을 충족시켜 달라는 의미도 있습니다

 

특히 애견들은 견주를 어미라고 생각한다고 하는데

 

그렇기 때문에 배가 고파서 밥을 달라는 의미가 될수도 있습니다 ~~

 

 

 

 

출처 : 네이버 카페

3. 서열정리를 하기 위해서

 

가끔 산책이나 아는 강아지를 만나면 서로 귀를 햝는 행동을 보일 때가 있는데요

 

이는 서로의 서열을 정리 할 때 나타나는 행동이 라고 하네요 ㅎㅎ

 

 

보통 서열이 낮은 친구가 높은 애견 에게 복종을 하는 의미로 햝는 경우가 있다고 하네요

 

이는 친한 상태에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부분이에요.

 

보통 나이가 어리거나 체격이 작은 강아지 친구들이

나이가 많은 강아지 및 큰 강아지들의 귀를 햝아 준다고 한다고 합니다

 

 

여기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댕댕이는 사랑입니다

'동물'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양이 장난감 2.4M 호랑이 낚시대  (0) 2020.11.02
고양이 행동 언어  (0) 2020.10.25

댓글